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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자부(婦子夫)자전차

앱솔루트 체인링 교체 본문

부자부~ 2TC_잡자재

앱솔루트 체인링 교체

Cloudman 2018. 9. 15. 10:50

 

 

기어비에대한 이해 링크 : https://blog.naver.com/jykim597/120033506909

 

 

이도저도  계산하는게 싫타면 어플을 깔자...

 

GearCalculator

 

 

 

 

아웃터 체인링 46 : 뒷스프라켓기어 32 > 기어비 1.44

 

아웃터 체인링 46 : 뒷스프라켓기어 11 > 기어비 4.18

 

이너 체인링 30 : 뒷스프라켓기어 32 > 기어비 0.94

 

이너 체인링 30 : 뒷스프라켓기어 11 > 기어비 2.73

 

 

 

기어비 0.94......기어비 0.94......기어비 0.94  ㅎ  ㅎ  ㅎ

 

 

 

 

 

저울이 잘못됐다....아우터체인링 99그램이다..

 

 

 

 

 

 

 

 

 

 

 

 

 

저울이 잘못됐다....인어체인링 27그램이다..

 

 

 

 

 

 

기존 울테그라 50T 아우터체인링 112그램이다.

 

 

 

 

 

 

 

 

 

기존 울테그라 34T 이너체인링 33그램이다.

 

 

 

 

 

 

 

그래서 약 20g 가벼워졌겠다...ㅎ

 

 

 

 

 

 

 

 

 

 

 

 

 

 

 

 

 

 

 

 

처음엔...샾에서 세팅 후 주행해보니...변속트러블이 있었다. BB에 스페이스링을 3장까지 넣어보고, 앞드레일러를 바꿔보고 체인을 듀라에이스로 바꿔봤지만..아무리 해도 변속트러블이 잡히지 않는다

 

변속트러블 내용 : 뒷 스프라켓 9,10,11단에서 앞체인링이 이너> 아우터, 또는 아우터>이너로 변속되지 않는다....그래서 임기응변으로 변속이 안될때 순간적으로 크랭크를 뒤로 밟아 (약 10도정도) 백래쉬를 주고, 다시밟으면...어거지로 기어가 들어가지만...체인이 이탈될까바..걱정이되고, 이렇게 힘들게 매번 기어를 바뀌면 체인이 수명을 다하지 못하고 일찍 끊어 질듯하다...

 

 

 

한달 정도 변속트러블을 생각하며, 자전거를 주행해본결과, 내 머릿속에 들었던 감은...앞드레일러를 한번 순정 울테그라로 바꿔보자 였다...

 

 

역시!!

원인은 앞 드레일러였다.....모두 기본으로 하고, 앞드레일러를 울테그라로 바꾸니...모든 뱐속 트러블이 없어졌다....

정말 발뻗고자는기분을 느끼고있다....걱정이 없다...^^

 

두번만에 트러블이 해결됐지만, 뜨거운 일요일 하루 왠종일 그리고, 라이더의 의견을 끝까지 존중하여 트러블을 해소해 주신, 빛OOOOO 사장님께감사드린다... 

 

 

 

 

 

이제 되었다.....ㅎㅎ